글번호
26191
작성일
2025.03.26
수정일
2025.03.26
작성자
한세비전마스터
조회수
76

대한적십자사 경기 RCY, 제빵 봉사로 온정 나눠… "이웃 사랑 실천"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가 RCY(청소년 적십자) 제빵 봉사활동을 벌였다고 19일 알렸다.

남중부봉사관 빵나눔터에서 진행한 봉사활동에는 RCY 단원과 지도교사, 동문회 등 70여 명이 참여했다.

제빵 봉사는 최덕규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과 학과장의 지도 아래 RCY 회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재능 기부를 통해 진행했다.

이날 오산중, 태장중, 덕계고, 동안고, 매탄고, 목감고, 봉담고, 성문고, 성일고와 가천대, 경기대, 두원공대, 동남보건대, 루터대, 수원여대, 연성대, 차의과학대, 한세대 학생들과 지도교사, 지도교수 등은 에그마요 소금빵과 우유크림 소금빵을 만들었다.

정성껏 만들어진 빵은 수원역 정나눔터(노숙인 쉼터), 수원지역 노인정과 홀몸노인 가구에 전달해 온정을 나눴다.

이서아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RCY 회장은 "제빵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른 아침부터 좋은 재료로 정성껏 만든 빵이 많은 분들에게 기쁨을 줄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대한적십자사 RCY는 1953년 창립된 국제 청소년단체로 전국적으로 약 11만 명의 지도자와 단원들이 인도주의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경기 RCY 가입과 활동 관련 문의는 적십자사 경기도지사 RCY본부로 하면 된다.  

김강우 기자 kkw@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출처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http://www.kihoilbo.co.kr)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