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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917
작성일
2021.12.14
수정일
2021.12.14
작성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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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56

[문화뉴스] 홍문기 한세대 미디어영상광고학과 교수, 한국광고PR실학회장 취임

한세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학과 홍문기 교수가 오는 3일 제 11대 한국광고PR실학회장으로 취임한다. 
 
3일 판교 제2테크노밸리 메타버스 허브에서 2021년 한국광고PR실학회 가을 정기학술대회가 열린다. 이 학술대회는 광고와 PR 간의 콜라보레이션 'Jump-Start Collaboration'을 주제로 한다.
 
그리고 이 곳에서 홍교수가 제11대 한국광고PR실학회장에 오르는 취임식이 함께 개최된다. 임기는 1년으로 2021년 12월부터 내년 2022년 12월까지다.
 
한국광고PR실학회는 광고PR 학계 및 업계 회원들 간의 상호교류와 학술활동을 지원하고 국내 광고PR산업의 발달과 학문적 성취에 오랫동안 이바지해온 학술단체이다. 
 
한편 홍문기 교수는 한국외국어대학교와 고려대학교에서 학사와 석사 학위를, 미국 플로리다주립대에서 커뮤니케이션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한국광고PR실학회와 한국PR학회 부회장/총무이사/편집위원 등을 역임했고, 한국광고홍보학회와 한국소통학회 편집위원을 맡고 있다. 
 
채널A 시청자위원회위원, 질병관리청/국토교통부/보건복지부/농림축산식품부 등 정부부처 정책자문을 담당하고 있으며 공익광고협의회위원, 언론중재위원회위원, YTN시청자위원회위원, 지역신문발전위원회위원, 미국 Learning System Institute연구원 등을 역임했다. 
 
주요 저서로는 '정책커뮤니케이션전략(2021)', '한국광고학연구30년과 전망(2020)', '광고홍보교육의 현재와 미래(2019)', '디지털 사회와 PR 윤리(2018)', '소셜미디어 이용자와 광고PR 전략(2015)', 'PR 전문직의 리더십과 윤리의식(2014)' 등이 있다. 
 
또한 광고PR‧미디어정책과 다양한 분야의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전략 등 주요 관심분야에 대한 수십 여 편의 연구논문을 발표한 바 있다. 


발췌. 문화뉴스 http://www.mhn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70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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