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21437
작성일
2022.04.06
수정일
2022.04.06
작성자
총관리자
조회수
625

[파이낸셜뉴스] 군포시-한세대 평생교육 수강생 UCC제작 ‘맞손’


 

【파이낸셜뉴스 군포=강근주 기자】 군포시가 관내 대학인 한세대와 협업해 시민을 위한 평생교육 혁신사업으로 ‘내가 담아내는 평생학습 : 영상제작 교육, 평생교육 프로그램 영상 제작’을 운영한다. 이는 학습자가 그동안 교육기관에서 편성한 수업을 듣는데 그쳤던 교육환경에서 탈피해 학습과정을 미디어문화콘텐츠(UCC)로 제작해 지역사회와 연계하는 시스템이다.

 

안종국 교육체육과장은 27일 “이번 프로그램은 수강생이 미디어 콘텐츠를 스스로 생산하고 편집하고 배포하며, 교육과정에서 참여하고 소통하는 주체자로서 역할을 수행하면서, 이런 모든 과정을 우수한 인적-물적 인프라가 갖춰진 지역 대학과 협업하는데 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군포시는 2020년 6월 인근 6개 대학과 평생교육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청년창업 지원교육과 가상현실 기반의 융-복합 문화예술교육 등 12개 과정을 운영해 2년간 수료생 776명을 배출했다.

 

최근 인터넷-스마트폰 등 정보통신기술이 급격하게 발달하면서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크리에이터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군포시와 한세대의 평생교육 UCC 제작 프로그램은, 한세대 교수진과 기자재를 활용해 영상 제작 및 편집 교육을 받은 후 평생학습관 프로그램 강의과정에서 일어나는 소소한 일을 영상에 담아 기록하고 편집을 거쳐 UCC로 제작하는 과정으로 운영한다.

 

특히 참여자가 한세대 미디어영상광고학과 재학생과 한 조를 이뤄 협업하고, 프로그램 수료 후 영상을 시정홍보 활동에 사용하며, 지역사회 홍보 서포터즈 활동에도 참여하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4월12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영상제작 교육과 콘텐츠 선정을 위한 기획회의, 영상편집 클리닉 과정을 거쳐 6월에는 완성된 영상을 함께 감상하는 성과 공유회도 가질 예정이다.

 

군포시는 교육과정 70% 이상을 이수하고 활동 결과물을 제출한 참여자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하고, 결과물을 대상으로 공모전도 개최할 계획이다.

 

교육 대상은 영상제작 경험이 있거나 교육을 희망하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은 오는 4월7일까지 네이버폼(naver.me/GRfpk1Dv)으로 접수하면 된다. 영상제작 교육은 4월12일부터 6월14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수리산상상마을에서 진행된다.

 

 

 

출처 : 파이낸셜 뉴스(https://www.fnnews.com)

 

https://www.fnnews.com/news/202203272324458276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