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21677
작성일
2022.06.22
수정일
2022.06.22
작성자
총관리자
조회수
533

[인천일보] 군포문화재단,한세대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멘토제도 본격 추진


 

[인천일보 전남식 기자] 군포문화재단은 재단 직원들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문화재단형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멘토제도를 운영한다.

 

이번 멘토제도는 재단과 업무협약을 맺은 한세대학교와 연계해 예술경영,문화기획,평생학습 분야에 진로 비전이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멘티 희망자를 모집했다.

 

재단은 영역별 멘토 풀을 구축해 지속적인 지역사회 재능기부 및 나눔 문화 확산에 참여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했다. 이어 학생들의 지원동기,활동경험,세부 관심 분야 등을 바탕으로 1:1 멘토-멘티를 매칭했다.

 

멘토와 멘티 간의 상호 인사 및 향후 운영 전반에 대한 안내와 의견을 수렴한 대면식을 시작으로 21일부터 본격적인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에 들어갔다. 영역별 매칭된 멘토와 멘티는 월 1회 활동을 기본으로 기관투어,일일체험,직무 Q&A 등의 활동을 진행한다. 재단 측은 전문 재능을 활용한 맞춤형 사회공헌 사업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재단은 대학과의 연계활동을 통해 지역 상생 및 협력을 강화하며 문화재단 고유 영역에 대한 직무 이해도 증진 및 노하우 공유 등 청년 취업 역량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성기용 대표이사는 “재단의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성이 있는 직원들이 지역사회 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함과 동시에 지역 청년들이 문화재단을 이해하고 관심 분야를 사전에 배워봄으로써 향후 관련 취업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 인천일보 https://www.incheonilbo.com/

 

[원본링크] - http://www.incheon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1149499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