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26543
작성일
2025.05.08
수정일
2025.05.08
작성자
한세비전마스터
조회수
8

한세대-군포시아동보호전문기관, 아동학대 예방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명철·손용현
  •  
  •  승인 2025.04.30 16:39
 

대학생 자원봉사 연계로 아동 권리 증진 사업 협력

한세대학교 업무협약
30일 한세대학교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한우리 사회봉사센터장(왼쪽)과 김기영 군포시아동보호전문기관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세대학교

한세대학교가 지역사회 아동 보호와 권리 증진을 위해 군포시아동보호전문기관과 손을 맞잡았다.

한세대는 30일 교내 사회봉사센터 주관으로 군포시아동보호전문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아동학대 예방 및 권리 복지사업에 학생 자원봉사자를 연계하기로 했다.

한세대 사회봉사센터는 ‘봉사하는 세계인 양성’을 목표로 노인복지관 배식 봉사, 김장 나눔, 환경정화 활동 등 다양한 지역사회 참여형 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아동권리 증진 활동까지 협력 범위를 넓히게 됐다.

군포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에 따라 2021년 10월 설립돼 학대 아동의 발견과 보호, 치료, 개입 등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 한세대 학생들은 해당 기관과 함께 ‘군포시 아동참여위원회’ 멘토로 활동하며,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과 권리 동화책 만들기 프로그램에도 참여 중이다.

한우리 사회봉사센터장은 "학생들이 지역 아동의 보호와 권리 증진 활동에 참여하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봉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기영 관장은 "아동학대 예방에는 지역사회의 꾸준한 관심과 참여가 중요하다"며 "한세대의 적극적인 협력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명철·손용현기자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