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세달크로즈센터, 캐어유와 시니어 문화복지 증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 (사진=한세대)
[중앙이코노미뉴스 김선정] 한세대학교(총장 백인자)는 한세달크로즈센터 주관으로 ㈜캐어유(대표 신준영)과 함께 시니어 문화 복지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안양산업진흥원에서 지난 12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음악을 매개로 한 정서적 소통과 세대 간 교류를 확대하고, 디지털 돌봄 및 예술 교육의 접점을 강화하여 시니어가 더욱 행복하고 존중받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양 기관은 앞으로 ▲시니어 문화예술 프로그램 공동 기획 ▲지역 복지시설 대상 찾아가는 음악·디지털 융합 교육 ▲디지털 포용 커뮤니티 ‘캐어랜드(CareLand)’ 내 예술 치유 콘텐츠 운영 ▲문화복지 확산을 위한 정기 공연 및 행사 추진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유승지 한세달크로즈센터장은 “음악과 신체활동을 결합한 달크로즈 교수법이 시니어의 인지·감정·사회적 활력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된다.”라며 “㈜캐어유와 함께 시니어 문화복지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유승지 센터장이 참여하고 있는 한세대학교 RISE 사업단의 지역시니어웰니스증진사업의 일환으로 군포시노인복지관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달크로즈 칼림바> 수업과 <달크로즈 피아노> 수업에 참여한 시니어들이 8주 동안 준비한 음악, 그리고 한세대학교 교수진 및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는 ‘따뜻한 겨울 음악회’ 행사가 12월 10일 오후 2시 30분 군포시노인복지관 강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지역 어르신과 관계자들이 참석해 함께 웃고 노래하는 시간이 될 이 행사는 지역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문의는 군포시노인복지관으로 하면 되고, 선착순 마감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출처 : 중앙이코노미뉴스(https://www.joongangenews.com)
기자 : 김선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