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대학교 미디어영상 심화전공 트랙 졸업작품 발표회 개최
‘미디어영상광고학과 주관, 27명 참여 6팀 작품 발표’
한세대학교(총장 백인자)는 미디어영상광고학과 주관으로 ‘2025학년도 2학기 미디어영상광고학과 졸업작품 발표회’를 1일 본관 801호에서 진행하였다.
한세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학과는 광고홍보와 미디어영상 등 2개의 심화전공 트랙을 운영하고 있는데, 교육과정에서 배운 이론과 지식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직접 팀을 이루어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발표하는 캡스톤 수업방식으로 진행되는 미디어영상광고학과의 졸업작품 발표회는 1학기 광고홍보 트랙, 2학기 미디어영상 트랙으로 나누어서 진행한다.
2025년 미디어영상 트랙 졸업작품 발표회는 미디어영상광고학과 지도 교수와 학회 임원과 미디어영상 트랙 졸업 예정자 27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민정 학회장의 사회로 홍숙영 교수의 개회사, 영상 상영, 심사, 평가 및 시상, 단체 사진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번 졸업작품 발표회를 진행한 사회자 조민정(23학번) 학회장은 “졸업작품만을 위해 달려오신 학우분들의 발표회를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 드디어 전공 공부의 마침표를 찍게 된 학우분들에게 진심으로 축하를 전하고 싶다. 각자의 4년 대학 생활이 녹아든 작품을 선보이는 자리인 만큼 많은 분의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졸업작품 발표회에서 홍숙영 교수는 “미디어가 세상의 중심이 되고, 인공지능이 함께하는 시대에 더 정교하고, 더 새롭고, 더 창의적인 콘텐츠가 필요하다. 미디어 캡스톤 수업을 통해 더불어 작업하는 팀워크를 배우고, 어떤 콘텐츠를 만들어야 할지 고민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개회사를 전했다.
이번 졸업작품 발표회 행사는 캡스톤 수업방식에 의한 팀 프로젝트로 총 27명이 1. 시스터즈팀(임유진, 박시온, 장은솔, 박호연, 정예나)의 ‘반쯤가족’, 2. 행궁둥이팀(장한비, 김예진, 박종현, 손하준, 안서현)의 ‘행궁동, 지속가능한 상권을 꿈꾸다’, 3. Humainism팀(김다은, 전예원, 서하랑, 양현수, 최찬규)의 ‘스스로 하는 건 싫어요’, 4. 초춘하사팀(유서영, 임선우, 한지승)의 ‘비밀스런 장례식’, 5. 따옴표팀(반준상, 김찬서, 김현수, 부남역, 안현종)의 ‘청묘’, 6. 카놀라유팀(최다혜, 김시은, 김혜교, 한주빈)의 ‘물과 기름의 시대’ 등 총 6개 팀으로 작품을 발표하였다.
2025년 미디어영상 트랙 졸업작품 발표회 시상식에서 대상은 행궁둥이팀의 ‘행궁동, 지속가능한 상권을 꿈꾸다’ 작품이, 최우수상은 초춘하사팀의 ‘비밀스런 장례식’ 작품이 우수상은 따옴표팀의 ‘청묘’ 작품이 선정되었다.
대상을 받은 행궁둥이팀의 팀장 장한비(22학번) 학생은 “한 학기 동안 고생해 준 팀원들에게 먼저 감사하며 촬영하고 편집하는 동안 힘든 일도 많았지만, 좋은 추억이 된 것 같다”라며 수상 소감을 전하였다.
한세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학과는 2026년부터 미디어커뮤니케이션전공으로 운영된다. 미디어커뮤니케이션전공은 스마트미디어 시대와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환경 속에서 요구되는 전문성, 실무 능력을 두루 갖춘 미디어 콘텐츠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실용성과 이론을 균형 있게 갖춘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미디어커뮤니케이션전공에서는 학생의 흥미와 진로에 따라 미디어영상전공과 광고홍보전공의 두 가지 심화전공 트랙을 운영하여 각 분야에 특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맞춤형 진로 개발을 지원한다.

[사진 1. 2025년 미디어영상 트랙 졸업작품 발표회 단체사진]

[사진 2 대상을 수상한 행궁둥이팀과 홍숙영 교수]
좌측부터 손하준 학생, 홍숙영 교수, 박종현 학생, 장한비 학생, 김예진 학생, 안서현 학생

[사진 3. 최우수상을 수상한 초춘하사팀과 홍숙영교수]
좌측부터 홍숙영 교수, 한지승 학생, 임선우 학생, 유서영 학생 외 배우 2명

[사진 4. 우수상을 수상한 따옴표팀과 홍숙영 교수]
김찬서 학생, 부남역 학생, 반준상 학생, 안현종 학생, 홍숙영 교수, 김현수 학생

[사진 5. 2025학년도 2학기 미디어 졸업작품 발표회 소감을 말하는 조민정 학회장]

[사진 6. 총평하는 홍숙영 교수]

[사진 7. 2025학년도 2학기 미디어 졸업작품 발표회 순서지 앞면]

[사진 8. 2025학년도 2학기 미디어 졸업작품 발표회 순서지 뒷면]
- 촬영 및 제공 : 대외협력처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