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학사일정
-수업기간: 2023. 12. 22(금) ~ 2024. 01. 15(월)_(15일)
-성적입력: 2024. 01. 15(월) ~ 2024. 01. 16(화)
-성적정정 및 확정: 2024. 1. 17(수) ~ 2024. 01. 18(목)
2.개설교과목
-홈페이지 공지사항 붙임파일 참조
-강의실 및 담당교수 미배정 항목이 있을 수 있으니 수강신청 전 개설 학과에 재확인 요망
3.수강신청 및 수업료 납부
-수강신청기간:2023.11.24(금) 10:00 ~ 11.30(목) 16:00
(수강신청기간 이후 변경 불가)
-수업료납부기간(예정) :2023.12.05(화) ~ 12. 08(금)
※입금가능 시간은 수납기간 중 00시~17시까지(평일만 가능)
-수업료 납부:가상계좌 입금, 혹은 고지서 출력하여 은행에서 납부
※포탈 홈페이지 로그인 후 학사행정 클릭–서비스–학생서비스–등록관리
–등록금고지서(출력)란 학기구분 겨울학기로 변경 후 출력/해당 고지서 확인은
납부기간 내 확인 가능
※인터넷 수강신청 후 수업료를 납부하지 않으면 자동 수강 취소됨.
※해당 학기 등록금 미납자의 경우 등록금 선납 후 계절학기 수강 신청 가능.
4.개설기준
학사운영규정 제18조(개설교과목의 분반 및 폐강)에 의거하여 수강신청인원 전공 10명 미만, 교양20명 미만은 폐강 (교양필수 외국어수업은 예외 적용)
※단, 기준 미달 과목의 경우 개설 필요성이 판단 될 경우 개설될 수 있으며 최종 확정은 폐강 공지를 기준으로 함.
5.폐강 확정 공지
- 폐강 공지(예정) : 2023. 12. 13(화)
6.수강신청학점 및 수강료
- 최대6학점(타 대학 학점교류 포함)
- 수강료:학점당8만원(단, ACE는12만원)
- 대학 e-러닝 과목 수강료 :학점당 6만원
7.수강대상자
- 본교 재학생 및 복학 예정자(수강신청기간 중 필히 복학 신청)
※ 복학신청:포털시스템->학적관리(복학신청) /군휴학자 경우 전역증 필히 첨부
- 경인지역대학 등 타 대학 학점교류를 통한 해당 학교 총장의 수학 허가
- 대학 e-러닝과목은 2학년 이상 수강 가능
8.타교생 수강신청
(경인지역대학 학점교류)
- 수강신청기간:2023.11.24(금) 10:00 ~ 11.30(목) 16:00
- 수강신청방법
1)학생본인이 직접 온라인 신청(학점교류신청시스템에서 회원가입☞[바로가기]
※ 엣지,크롬,웨일 브라우저 사용 가능,단,익스플로러 사용 불가.
2)학번 부여 후 개별 안내(SMS 혹은 전화 연락)
3)본교로 소속 대학의‘경인지역대학 학점교류추천서’전자공문 전송
4)추천기한: 2023.11.29.(화) 15:00
5)통합ID신청:한세포털(portal.hansei.ac.kr)에서 통합ID등록
6)한세포털시스템 로그인 후 수강신청기간 내에 수강신청
(수강신청시스템☞[바로가기])
7)수업료 납부: 2023.12.05(화) ~ 12. 08(금) (평일00시~17시 사이에만 가능)
9. ACE관련 안내
-수강신청 결과에 따라 개설 강좌에 한해 담당교수가 배정되므로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점 양해 바랍니다.
- ACE는 일일3시간 수업하며,강의시간은10시~ 12시50분입니다.
※ 교양영어 관련 문의처:글로벌교육센터(031-450-5332)
10.환불관련
-학사운영규정 제70조(수강료환불)에 근거하여 폐강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납부한 수업료 환불 불가 단,아래의 사유는 예외 적용
1.질병이나 상해 (입원진단서 필요)
2.현장실습 혹인 인턴쉽 (현장실습지원팀 확인)
3.직계가족의 사망 (가족관계증명서 및 사망진단서 필요)
4.기타 사유로 교무혁신처장이 인정한 경우와 상기1, 2, 3호에 준하다고 인정되는 사유
- 환불사유 발생시 공지된 환불기간에 교무학사팀으로 신청서 제출
- 환불사유에 해당될 경우 환불액 기준
환불 사유 발생일 | 환불 금액 |
개강 전 | 전액 환불 |
수업1/3경과전 | 등록금의3분의2해당액 |
수업1/2경과전 | 등록금의2분의1해당액 |
수업1/2경과 이후 | 환불불가 |
11. 참고사항
-수강신청 경과 후 및 수업료 납부 후 수강신청 정정은 불가
-재수강:인터넷 수강신청 중 재수강이 되지 않을 경우 교무학사팀으로 문의
■ 문의
-교무혁신처 교무학사팀: 031-450-5347, 5160, 5162
-재무팀(수업료 납부 관련) : 031-450-5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