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27494
작성일
2025.11.13
수정일
2025.11.13
작성자
한세비전마스터
조회수
13

한세달크로즈센터,㈜캐어유와시니어문화복지증진위한 업무협약체결

한세달크로즈센터,㈜캐어유와 시니어 문화복지 증진 위한 업무협약체결 

음악과 교육을 통한 세대 포용과 행복한 노년 문화 확산에 앞장


한세대학교(총장 백인자)는 한세달크로즈센터 주관으로 ㈜캐어유(대표 신준영)과 함께 시니어 문화 복지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안양산업진흥원에서 12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음악을 매개로 한 정서적 소통과 세대 간 교류를 확대하고, 디지털 돌봄 및 예술 교육의 접점을 강화하여 시니어가 더욱 행복하고 존중받는 삶을 누릴 수 있도 록 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양 기관은 앞으로 ▲시니어 문화예술 프로그램 공동 기획▲지역 복지시설 대상 찾아가는 음악ž디지털 융합 교육▲디지털 포용 커뮤니티‘캐 어랜드(CareLand)’ 내 예술 치유 콘텐츠 운영▲문화복지 확산을 위한 정기 공연 및 행사 추진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유승지 한세달크로즈센터장은 “음악과 신체활동을 결합한 달크로즈 교육법이 시니어의 인지,감정,사회적 활력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된다.”라며“ ㈜캐어유와 함께 시니어 문 화복지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전했다. 


㈜캐어유 신준영 대표는 “이번 협약은 기술과 예술이 만나 시니어의 정서적,사회적 건 강을 함께 돌보는 의미 있는 시도”라며 ㈜캐어유의 디지털 포용 서비스와 달크로즈센 터의 예술 교육이 만나 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세대학교는 RISE사업단 지역시니어의 웰니스증진사업을 중심으로 군포시노인복지관 시니어들이 8주 동안 음악으로 전할 ‘따뜻한 겨울 음악회’ 행사가 12월 10일 오후 2시 30분 군포시노인복지관 강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지역 어르신과 관계자들이 참석해 음악으로 소통하고 웃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사진 1. 좌측 신준영 대표, 우측 유승지 센터장 풀샷]


 


[사진2. 좌측 신준영 대표, 우측 유승지 센터장 클로즈업 샷]


 


- 촬영 및 제공 : 대외협력처 홍보팀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다음글
다음글이(가) 없습니다.
이전글
군자대현교회, 한세대학교 발전기금 1억 후원
한세비전마스터 2025-11-11 13:14:07.0
RSS 2.0 310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