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28006
작성일
2026.02.09
수정일
2026.02.09
작성자
한세비전마스터
조회수
54

한세대학교가 함께하는 경기서부 연합대학 RISE 동계방학 취·창업캠프 성료

한세대학교가 함께하는 경기서부 연합대학 RISE 동계방학 취·창업캠프 성료

한세대 백세희(컴퓨터공학전공) 학생 최우수상 수상


 

한세대학교(총장 백인자)는 경기서부 연합대학 RISE 컨소시엄 주관으로 2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경기도 광명시 테이크 호텔에서 개최된 ‘2025학년도 동계방학 취·창업캠프 RISING STAR 4 U’에 참가하였다

 

이번 취창업캠프는 한세대학교, 서울신학대학교, 성결대학교, 안양대학교 등 경기서부 연합대학 RISE 컨소시엄 소속 대학 재학생 40명이 참여해, 취업과 창업을 아우르는 실무 중심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캠프 첫날에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기업이 요구하는 핵심 역량과 경험 설계, NCS 기반 취업 전략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을 주제로 한 취업 특강이 진행됐다. 현장 실무 경험을 갖춘 전문가와 대학교수가 강사로 참여해, 학생들이 실제 취업 준비 과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전략을 제시했다.

 

이어 진행된 창업 특강과 실습 프로그램에서는 아이디어 발굴 방법, 문제 정의 및 고객 분석, 지식재산권(IP) 창출 전략 등을 중심으로 교육이 이루어졌다. 참가 학생들은 팀별 활동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BM)을 직접 설계하며 창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둘째 날에는 팀별 창업 아이디어 발표가 진행됐으며, 발표 이후 전문가 심사를 거쳐 우수 아이디어 시상과 함께 캠프 수료식이 열렸다. 짧은 일정 속에서도 학생들은 집중적인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자신의 진로를 구체화하고 취·창업 역량을 실질적으로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대회는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시상했다. 한세대학교 백세희(컴퓨터공학전공) 학생이 참여한 1조는 대학생이 더 안전하고 편하게 중고 거래를 할 수 있도록 만든 교내 전용 무인 중고 거래 플랫폼을 주제로 아이디어 발표를 진행하였으며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백세희(컴퓨터공학전공) 학생은 라이즈(RISE) 창업 캠프에서 대학교수와 현장 실무 경험을 갖춘 전문가의 특강을 들은 뒤 배운 내용을 팀별 프로젝트에 적용해 창업 아이디어 PT를 완성했고, 그 결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경험은 창업·취업을 준비하는 나에게 포트폴리오로 남길 수 있는 결과물과 실전 협업 경험을 동시에 쌓게 해 준 값진 시간이었으며, 이런 기회가 더 많은 학생에게 넓게 돌아가면 좋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사진 1. 단체 사진]

 

 

 

 

 

 

 

 

 


[사진 2. 최우수상 기념사진] 

(최우측 한세대학교 백세희(컴퓨터공학전공 2022학번) 학생)

 

 

 

 

 

 

 

 

 

 

 

 

 

 

 

 

 

 

 

 

 

 

 

 

- 촬영 및 제공 : 대외협력처 홍보팀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다음글
한세대학교 2025학년도 2학기 강의평가 우수교원 표창장 수여
한세비전마스터 2026-02-11 13:32:04.0
이전글
한세대, 지역시니어웰니스증진사업부 성과공유 및 확산을 위한 포럼 개최
한세비전마스터 2026-02-04 13:16:38.0
RSS 2.0 376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