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29일(화), 오후 12시부터 약 50분간 한세대학교 본관 앞에서 새롬 총학생회 주관의 부활절 기념행사가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죽음을 이기고 부활한 예수 그리스도를 기념하며, 부활절의 의미를 함께 되새기고 감사와 기쁨을 나누고자 마련되었다.
행사 당일, 본관 앞 분수대와 운동장 인근에서는 구운 달걀과 간식이 담긴 키트가 배포되어 학생들의 발걸음을 모았다. 본관 3층 앞에는 부활절 관련 퀴즈 부스도 설치되어 정답을 맞힌 참여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이 증정되었다.
한편, 부활절은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기념하는 날로, 인류의 죄를 대신해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신 후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난 사건에서 유래한다. 2025년 부활절은 4월 20일(일)이었다. 부활절은 춘분 후 첫 만월 직후의 일요일에 지내며, 매년 날짜가 달라지는 것이 특징이다.
이날 배포된 부활절 키트의 달걀은 새로운 생명을 의미하는 부활절의 대표적인 아이템이다. 부활절 달걀은 무덤을 깨고 부활한 예수를 상징한다. 이 외에도 어린 양, 백합은 각각 희생과 순수함을 나타내며, 유럽 중부 및 동부에서는 양고기를 부활절 음식으로 즐기기도 한다.
이번 부활절 행사는 부활의 기쁨을 즐기며 그 의미를 되새기는 자리였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학우들이 따뜻한 마음을 나누며 풍요로운 시간을 보냈기를 바란다.
담당자: 홍숙영 대외협력처장
작성자: 박다혜 기자
디자인: 안은연 기자
한세신문사 CURSOR는 학교의 소식들을 더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 드리기 위해 카카오톡 채널과 네이버블로그, 인스타그램, 한세비전을 통해 소식들을 전달 중 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한세비전: https://vision.hansei.ac.kr/vision/2433/subview.do
네이버 블로그 : https://m.blog.naver.com/hanseimagazine_?tab=1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hsu_cursor?igsh=dnFidzUzeHRhNzY1
카카오톡 채널 : http://pf.kakao.com/_LmxcKn
저희 신문사는 정의를 구현하고 진실을 탐색하며 정론 직필을 표방합니다.
여러분의 제보로 신속하고 정확한 소식을 전달하겠습니다.
제보자의 개인 신분은 신원보호원칙에 따라 철저히 보호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