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군포시노인복지관에서’
한세대학교(총장 백인자)는 22일 사회봉사센터 주관으로 군포시노인복지관(윤호종 관 장)이 운영하는 경로식당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경로식당 봉사활동은 한우리 사회봉사센터장을 필두로 한세대 학생과 교수 그리고 직 원들은 지역사회인 군포시노인복지관 경로식당에서 900여 명의 점심 식사 참여자를 대 상으로 줄서기를 비롯한 안전 관리와 수저 소독과 설거지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한세대학교 사회봉사센터는 대학의 교육이념인 ‘의(義)·진리(眞理)·사랑(愛)’에 기반해 ‘봉사하는 세계인 양성’을 목표로 활동하면서 학생과 교직원이 함께하는 노인복지관 배 식 및 설거지, 지자체와 연계한 사랑의 김장 나눔, 지역사회 환경정화 등 다양한 봉사 활동을 전개하며 지역과 동행하는 봉사 플랫폼을 구축해 가고 있다.
한우리 센터장은 “한세대학교는 COVID-19 사태로 중단했던 군포시노인복지관 봉사활 동을 재개하면서 올해 9월부터 12월까지 매월 넷째 주 월요일마다 정기적인 경로식당 봉사활동을 참여하게 되었다”고 밝히고 “봉사는 단지 활동에 그치지 않고 배우고 성장 하는 소중한 과정으로 오늘 설거지 봉사에 함께한 학생과 교직원들이 지역사회의 따뜻 한 나눔을 체험하며 더 큰 사랑을 실천하는 봉사자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호종 군포시노인복지관 관장은 “한세대학교 사회봉사센터를 중심으로 교직원과 학생 들의 경로식당 봉사활동에 함께해 주신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오늘의 봉사는 회원 님들에게 따뜻한 관심과 배려를 전함과 동시에 복지관과 대학이 상생하는 의미 있는 협력의 장이 되었다. 군포시노인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다양한 기관과 연대하 여 노인 복지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세대학교는 지역사회 연계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사회봉사센터를 중심으로 지역사 회 복지기관과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확대하면서 지역사회 연계 강화를 위해 환경정화 봉사활동과 더불어 ‘서비스러닝(Service-Learning)’ 교과목도 운영하고 있다. 이는 수 업에서 배운 전문 지식을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로 연결하는 교육으로, 대학의 지식과 역량을 지역에 전파해 학생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혁신적 기회를 제공한다.
사진 1. 군포시노인복지관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세대학교 교직원 기념사진
사진 2. 군포시노인복지관 경로식당 설거지 봉사에 참여 중인 한세대학교 봉사자들 1
사진 3. 군포시노인복지관 경로식당 설거지 봉사에 참여 중인 한세대학교 봉사자들 2
사진 5. 군포시노인복지관 경로식당 한세대학교 봉사자 환영 안내판
사진 6. 군포시노인복지관 경로식당 위생 관리 봉사활동 중인 봉사자들
- 촬영 및 제공 : 대외협력처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