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대, 지역사회 연계협력을 위한 생성형 AI 활용 교육 개최
‘군포시 공무원 및 지역사회 구성원 대상 업무 생산성 향상 특강’
한세대학교(총장 백인자)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장남경)가 주관으로 군포시 일자 리센터와 연계하여 지역사회 공무원과 대학 교직원을 대상으로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해 ‘생 성형 AI를 활용한 역량 강화 교육’을 군포시 정보교육센터에서 1일 개최하였다.
이번 교육 강의는 유종현 Career Lab 소장 겸 스탭스 상무가 맡아 ▲생성형 AI와 교감하기 ▲효율적인 AI 활용법 ▲생성형 AI 스토리와 성과 디자인 ▲생성형 AI 자기소개서와 면접 컨설팅 ▲생성형 AI 활용 업무 생산성 향상 방안 등 5가지 주제로 진행되었다.
장남경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생성형 AI를 활용한 업무 생산성 향상 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다”고 밝히고 “향후 한세대학교와 군포시가 다양한 분야에서 연계ž협 력해 지역사회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세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고용노동부와 경기도의 지원을 받아 청년 고용서비스, 지역 기업 관리, 취업 지원 시스템 구축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군포시를 포함한 지역 사회와 협력해 청년의 지역 정주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 활동을 펼치며, 대학 주도의 지역 활성화 사업모델 구축 등 관련 기관 및 기업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와 연계된 인재 양성 및 채용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군포시 일자리센터는 2010년 개소하여 일자리를 희망자에게 초기상담, 취업훈련지원, 취업 알선 상담을 통해 구직자에게는 취업의 기회를 마련하고 인재를 구하는 기업에게는 맞춤형 인력을 알선하여 구인난을 해소하는 등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2014년부터 동주민센터에 직업상담사를 배치하여 현장 밀착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으며, 군포시 관내 일자리 지원기관과 실무협의회 운영을 통 해 긴밀한 네트워크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함은 물론, 효과적인 구인 및 구직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한세대학교는 이번 협업을 계기로 군포시 일자리센터를 비롯한 지역사회 여러 기관과의 연 계와 협력을 확대해 지역 발전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사진 1. 생성형 AI를 활용한 역량 강화 교육 모습 1]
[사진 2. 생성형 AI를 활용한 역량 강화 교육 모습 2]
[사진 3. 생성형 AI를 활용한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하는 유종현 강사]
[사진 4. 생성형 AI를 활용한 역량 강화 교육 참석자 기념사진]
[사진5. 생성형 AI를 활용한 역량강화 교육 포스터]
- 촬영 및 제공 : 대외협력처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