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27262
작성일
2025.09.30
수정일
2025.09.30
작성자
한세비전마스터
조회수
167

한세대학교, 2025년 2차 교직원 취업 역량 강화 특강 개최

한세대학교, 2025년 2차 교직원 취업 역량 강화 특강 개최

-디지털 전환 시대 대응 AI 기반 진로●취업 상담 역량 강화-






한세대학교(총장 백인자)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장남경) 주관으로 ‘2025학년도 2학기 교직원 취업지도 역량 강화특강을 30일 본관 204호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특강은 학생들을 지도하는 교원, 직원, 조교 등을 대상으로, 최신 채용 환경 변화에 맞춤 실질적 역량 강화를 목표로 마련되었다. 강연은 한국고용정보원 이효남 직업경력개발연구실장이 맡아 디지털 전환 시대에 대응하는 AI 기반 진로취업 상담 역량 강화를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효남 실장은 AI 발전과 직업 세계 변화 AI 시대에 요구되는 경력개발 역량(비선형다중경력, 전이 가능 역량, 데이터 기반 진로 설계 등) AI 활용 진로상담 방법(개인 성형 분석, 직업 정보 탐색, 일자리 매칭)진로 상담자의 새로운 역할(프롬프트 설계 능력,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노동시장 변화 민감성)상담자 윤리와 개인정보 보호 등 주요 내용을 다루며, AI 활용을 통한 진로 지도 혁신 방향을 제시하였다.

 

장남경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이번 특강은 디지털 전환이라는 거대한 환경 변화 속에서 교직원들이 최신 AI 기반 진로취업 상담 기법을 직접 학습하고 적용 가능성을 모색한 의미 있는 자리였다, “앞으로도 한세대학교는 교직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학생들에게보다 정밀하고 맞춤화된 진로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와 국가의 인재 양성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하였다.

 

한세대학교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를 중심으로, 앞으로도 교직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중심의 진로취업 지원 환경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고용노동부의 지원을 받아 한세대학교 재학생과 졸업생 그리고 지역 청년들의 진로 탐색 및 취업 준비를 체계적으로 돕는 종합 플랫폼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채용 시장 속에서 학생과 지역 청년들이 자기 적성과 흥미를 발견하고 성공적인 경력개발을 할 수 있도록 진로상담부터 성공 취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프로그램과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 1. AI 발전과 직업 세계 변화에 대해 강의하는 이효남 실장]






[사진 2. AI 시대, 요구되는 진로개발 역량에 대해 강의하는 이효남 실장]

 

 

 

 


[사진 3. 특강을 듣는 교직원 1]









[사진 4. 특강을 듣는 교직원 2]

 

 

 

 

 

 


[사진 5. 본관 204호 출입구 사진]

 

 

 

 

 


[사진 6. 행사 포스터]

 

 

 

 

 

 

 

 

 

 

 

 

 

 

- 촬영 및 제공 : 대외협력처 홍보팀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다음글
한세대, 지역사회 연계협력을 위한 생성형 AI 활용 교육 개최
한세비전마스터 2025-10-02 10:08:08.0
이전글
한세콘서트콰이어, 2025 대한민국 합창대제전 참가
한세비전마스터 2025-09-26 10:49:28.0
RSS 2.0 284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