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번호
- 26441
- 작성일
- 2025.04.15
- 수정일
- 2025.04.15
- 작성자
- 한세비전마스터
- 조회수
- 3468
한세대, 융복합전공 및 마이크로디그리 설명회 진행
‘학문 간 경계를 뛰어넘는 융합 교육과 전공 역량의 세분화 및 전문화 전개’
한세대학교(총장 백인자)는 교육혁신원(원장 이용진) 주관으로 학문 간 경계를 뛰어넘는 융합 교육과 전공 역량의 세분화 및 전문화를 위한 2025학년도 1학기 ‘융복합전공 및 마이크로디그리 설명회’를 학교 예루살렘홀에서 15일 개최했다.
‘융복합전공제도’는 2개 이상의 학문영역을 통합한 후 새로운 학문분야를 창출하여 이를 교육과정으로 개설한 전공으로 복수전공처럼 주전공과 함께 융복합전공을 모두 이수하는 제도이며, ‘마이크로디그리과정’은 ‘마이크로(Micro)’와 ‘디그리(Degree)’의 합성어로, 전공을 세분화하여 특정 분야를 창의적이고 집중적으로 이수하고 인증받는 제도이다. 이 과정은 융복합 사고능력과 창의성, 전공 관련 실무역량을 함께 강화하기 위해 설계되었으며, 이수 요건을 충족한 학생에게는 이수증이 수여된다.
한세대학교는 2025학년도 1학기 융복합전공으로 ▲청소년전공(주임교수 이용진) ▲글로벌외국어통상무역전공(주임교수 유진희) ▲스포츠헬스케어전공(주임교수 하숙례) ▲멀티미디어사운드앤뮤직전공(주임교수 정지영) 등 총 4개 전공이 운영되며, 마이크로디그리 과정으로는 ▲디지털마케팅전문가과정(책임교수 김영두) ▲창의융합예술교육전문학위(책임교수 유승지) ▲HSK교육전문가과정(책임교수 유진희) 등 총 3개 과정이 개설되어 학생들의 선택 폭을 넓히고 있다.
설명회는 김동우 교육성과관리센터 팀장의 사회로 시작되어, 이용진 교육혁신원장의 인사말, 정지영 융합학부장의 융합학부 소개, 그리고 각 융복합전공 및 마이크로디그리과정에 대해서 지도교수들이 직접 소개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이용진 교육혁신원장은 “다가오는 미래사회는 융복합적인 역량을 가진 인재를 필요로 한다. 이러한 미래사회의 요구에 부응하여 융복합적 혁신대학으로 거듭나기 위하여 한세대는 교육과정의 혁신과 유기적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학생들의 다양한 역량 함양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세대학교는 비전 2030 ‘SOAR(날아오르다, 飛上)’ 전략을 바탕으로 ‘혁신과 도전으로 지역 성장을 견인하는 영성중심 대학’, 나아가 ‘미래사회와 공동체 가치를 증진하는 융복합 혁신대학’으로의 도약을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비전 아래 운영되는 융복합전공과 마이크로디그리과정은 학생들에게 글로벌 사회에서의 학습 선택권을 확대하고, 창의적인 진로 설계의 기회를 제공하는 우수한 교육혁신 사례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촬영 및 제공 : 대외협력처 홍보팀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 다음글
-
한세대, 2025학년도 1학기 다전공 설명회 진행한세비전마스터 2025-04-17 15:53:50.0
- 이전글
-
한세대,『2025년 경기도 대학생 드림링크 직무실습』사업 선정한세비전마스터 2025-04-15 15:59: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