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번호
- 26440
- 작성일
- 2025.04.15
- 수정일
- 2025.04.15
- 작성자
- 한세비전마스터
- 조회수
- 3542
한세대,『2025년 경기도 대학생 드림링크 직무실습』사업 선정
‘경기도일자리재단 주관, 현장 중심 실무형 인재 양성 기대’
한세대학교(총장 백인자)는 현장실습지원센터를 통해 『2025년 경기도 대학생 드림링크 직무실습』 사업에 선정되었다고 14일 밝혔다.
『경기도 대학생 드림링크 직무실습』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하는 학점 연계형 직무실습 프로그램으로, 경기도 내 대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직무 경험을 제공하고, 능력 중심의 현장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대학과 지역 기업 간의 유기적 협력을 통해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의 직무 체험을 지원하며, 청년층의 취업 역량 강화 및 실질적인 취업 기회 확대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한세대학교는 계절제 및 학기제 운영을 포함한 체계적인 실습 시스템을 바탕으로, 다양한 전공과 연계한 맞춤형 실습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전공 관련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고, 졸업 이후의 진로 설계 및 취업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사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본인이 희망하는 직무 분야에서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으며, 학점 이수는 물론 장학금 및 실습지원비 등의 혜택도 지원받게 된다.
백인자 총장은 “이번 사업 선정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실질적인 현장 경험을 통해 직무 역량을 키우고, 나아가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학교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실무 중심 교육의 확대와 더불어 학생 중심의 진로 지원 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세대학교 현장실습지원센터 관계자는 “경기도 대학생 드림링크 직무실습 사업을 통해 재학생들이 기업의 실제 업무 환경을 경험하며 실무 능력을 체득하는 소중한 기회를 얻게 됐다”며, “지역사회 및 산업체와의 긴밀한 협력을 기반으로 현장 중심 교육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세대학교는 영광의 100주년을 향한 특성화 비전으로 ‘미래사회와 공동체 가치를 증진하는 융복합 혁신 대학’을 선언하고, 지역-산업체-대학이 함께하는 리빙랩 플랫폼 구축을 통해 지역기반 융복합 연계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다. 이번 사업 선정은 산학협력 강화를 통한 현장 중심 교육의 내실화와 다양한 실습 프로그램, 기업 연계 취업 활동을 실현해 나가는 데 있어 모범적인 사례가 될 것으로 평가된다.
- 촬영 및 제공 : 대외협력처 홍보팀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 다음글
-
한세대, 융복합전공 및 마이크로디그리 설명회 진행한세비전마스터 2025-04-15 16:02:06.0
- 이전글
-
한세대, 학교 주변 및 오봉산 일대 환경정화 봉사활동한세비전마스터 2025-04-14 13:15: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