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Hansei
미래를 내다보는 열정적인 자세로
더 높은 곳을 향해
‘새로운 한세’가 도약합니다.
한세대학교는 기독교 신앙과 학문을 겸비한 전인교육을 목적으로 1953년 설립되었습니다. 의·진리·사랑이라는 교육이념을 지향하면서 이론과 실무를 접목한 실용적 교육을 통해 각 분야의 전문가를 배출하고, 바른 인성과 따뜻한 가슴을 가진 사회인을 육성하기 위해 한세대학교는 전 교직원이 하나 되어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한세대학교는 교육부로부터 ‘디자인 특성화대학 선정(2005년), 교육역량강화사업 우수인력양성대학 선정(200 8)’, 고용노동부의 ‘대학취업지원기능 확충사업대학 선정 (2006~2008년)’, 보건복지부 주관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 및 청년사업단 지원사업 선정(2009년)’, 그리고 ‘교육부 대학교육역량강화사업 선정(2012년)’, 중앙일보 대학평가 ‘외국 인교원 확보율 전국 1위(2013년)’ 등 유수 기관으로부터 그 성과를 인정받는 쾌거를 이 루어냈습니다. 또한 전국 최초로 ‘GEMI 친환경디자인연구센터’를 건립하여 친환경 디자인 분야 특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보건복지 특성화 전략을 통해 교육부로부터 ‘간호학과’의 신설을 인가받게 되었고 문화예술 분야 의 인재 양성이라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 해 ‘공연예술학과’를 신설하였습니다.
아울러 2013년에는 국내 산업 기술의 외부 유출 방지와 보호를 위해 산업보안학과를, 세계화 속에 중국의 영향력이 증대 하고 있기에 중국어전공을 신설하였습니다.
국제회된 학습 환경을 자랑하는 한세대는 미국, 중국, 일본 등 세계 22개국 70여 개의 유수한 대학들과 교류하며 학생들 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 의 문을 열어놓았습니다. 또한 한세의 인재들이 자유롭게 학 업에 몰두하며 대학생활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최첨단 유비쿼터스 환경을 갖춘 도서관 겸 복합문화생활공간 ‘영산비 전 센터’를 개관하였습니다. 영산비전센터는 다양한 IT시스템, U-서비스, 모바일서비스 시스템이 구축된 국내 최고 수준의 학술정보센터입니다.
이제 한세대학교는 ‘New Dream, New Hansei’ 라는 슬로건 아래 한세의 인재들이 세계에서 젊은 도전을 당당하게 시작 할 수 있도록 2030년까지 중장기 마스터플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2030년까지 취업률을 혁신적으로 높이고 국제 교환 학생 비율을 30% 이상 달성하는 글로벌 强小大學으로 비상하겠습니다. 한세대학교는 젊은 지성의 에너지와 감성이 살 아 숨쉬는 가운데 도전과 혁신을 멈추지 않는 대학교가 되겠습니다. 끊임없이 도전하는 정신으로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으 며, 우리나라 대학 교육에 신선한 에너지를 불어넣는 대학으로 진화해 나갈 것입니다.